디자인대학원

전공안내

교수소개


Chung, Junghan 정정한

  • 직위

    겸임교수

  • email

    jackiechung@naver.com

  • 담당교과목

    브랜드매니지먼트

  • 현직

    금성정공주식회사 이사

홈페이지/주요활동

  • 학력

      ▸서강대학교 경영학 학사·박사수료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학 석사


    경력 및 보직발령

      ▸(현)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현) 금성정공 주식회사 이사

      ▸(전) 삼성전자 휴대폰 해외마케터

      ▸(전) LG CNS Entrue 책임컨설턴트 

      ▸(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상경대학 겸임교수

      ▸(전)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방문학자


    연구업적 및 저서

    [논문]

      ▸Pride versus face: what motivates Asian consumers’ luxury purchase?     Academy of Asian Business Review, 4(1), 29-47, 2018.

      ▸내러티브 메시지와 메시지 프레이밍이 지속가능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33(5), 35-61, 2022.

      ▸친환경 제품 유형과 메시지 프레이밍 적합성이 제품 및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33(6), 31-53, 2022.


    [국제학회발표]

      ▸Chung, J., & Ha, Y. W. (2020). Friendship alleviates sense of regret. 

        1st Virtual ACR North American Advances.

      ▸Lim, M., & Chung, J. (2019). Automated decision assistants can undermine consumers’    sense of autonomy, Society of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Chung, J., & Ha, Y. W. (2017). Interpersonal face: a major motivation for luxury    consumption in Asia. ACR North American Advances.


    [수상내역]

      ▸Best Research Paper Award 2018 by President, Academy of Asian Business

        Pride versus face: what motivates Asian consumers’ luxury purch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