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 Junghan 정정한
겸임교수
브랜드매니지먼트
금성정공주식회사 이사
홈페이지/주요활동
학력
▸서강대학교 경영학 학사·박사수료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학 석사
경력 및 보직발령
▸(현)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현) 금성정공 주식회사 이사
▸(전) 삼성전자 휴대폰 해외마케터
▸(전) LG CNS Entrue 책임컨설턴트
▸(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상경대학 겸임교수
▸(전)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방문학자
연구업적 및 저서
[논문]
▸Pride versus face: what motivates Asian consumers’ luxury purchase? Academy of Asian Business Review, 4(1), 29-47, 2018.
▸내러티브 메시지와 메시지 프레이밍이 지속가능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33(5), 35-61, 2022.
▸친환경 제품 유형과 메시지 프레이밍 적합성이 제품 및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33(6), 31-53, 2022.
[국제학회발표]
▸Chung, J., & Ha, Y. W. (2020). Friendship alleviates sense of regret.
1st Virtual ACR North American Advances.
▸Lim, M., & Chung, J. (2019). Automated decision assistants can undermine consumers’ sense of autonomy, Society of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Chung, J., & Ha, Y. W. (2017). Interpersonal face: a major motivation for luxury consumption in Asia. ACR North American Advances.
[수상내역]
▸Best Research Paper Award 2018 by President, Academy of Asian Business
Pride versus face: what motivates Asian consumers’ luxury purch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