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논문] (수정)2025-1 석사학위청구논문 ★최종 합격자 대상★ 학위논문 및 서류 제출 안내
2025년 8월 졸업 석사 학위논문 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본 공지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심사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출 사항 및 기간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2월 졸업대상자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합니다.
1. 제출기간
1) 온라인 파일 제출 기간 : 2025. 6. 20.(금) 00:00 ~ 6. 26.(목) 23:59
-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가능
2) 행정실 서류 제출 기간 (각각 제출일이 상이하므로 확인을 바랍니다.)
- 행정실 운영시간(마감일 제외 평일 9시-17시) 내 접수 가능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야간 운영 하지 않음)
- 디자인대학원 행정실: 조형예술관 A동 201-1호
★~2025. 6. 19. (목) 20:00 제출 마감 서류★
가. 표절 검사 확인서 1부
나. 학위 논문 수정 확인서 1부
다. Turnitin 수령증 1부
★2025. 6. 23. (월) 9:00 ~ 6. 27. (금) 15:00 제출 마감 서류(원본 실물 제출必, 방문or우편 접수만 가능)★
가.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1부
나.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1부
2. 온라인제출 파일 : 원문 파일 + 인준서
1) 원문 파일
- 파일형식: PDF 만 가능
- 파일명: 임의지정 / 마침표(.)는 사용불가
- 파일용량: 원활한 원문서비스를 위해 100MB 이하 권장
- 파일갯수: 3개 까지 분할 가능 (단, 분할 시 논문 내용 순서대로 업로드)
- 원문 파일 내용의 인준서: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필수입력 [☞ 인준서샘플],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2) 인준서
- 파일형식: PDF 만 가능
- 교수님 도장, 사인 등이 날인된 인준서는 칼라 스캔하여 원문파일 업로드 시, 별도 등록(필수)
- 전자서명 불가
- 별도제출하는 인준서 양식과 원문파일에 포함된 인준서 양식의 폰트, 글자 크기, 교수님 성함 기입 순서 등을 동일하게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3. 행정실 제출 서류
1) 표절 검사 확인서 1부
2) 학위 논문 수정 확인서 1부
3) Turnitin 수령증 1부
- 표절 검사 확인서와 학위 논문 수정 확인서는 디자인대학원 홈페이지 서식모음 메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논문 심사 전 제출한 논문과 도서관에 최종 제출하는 논문 사이에 변동사항이 있을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 서류에 날인이 없을 시 접수가 절대 불가하며, 제출 기한 이후 날인은 인정이 절대 불가하니 반드시 기한 내에 확인 바랍니다.
4)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1부 (제출자 본인 자필서명 필수)
5)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1부 (제출자 본인 자필서명 필수)
- 온라인 제출 완료 후, 확인이 완료되면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와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원본 서류 방문 접수 및 우편 접수만 가능, 이메일 제출 및 사본 제출 절대 불가
4. 온라인제출 절차
1) 온라인제출 사이트 접속: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dcollection.ewha.ac.kr]>로그인(우측상단)>학위논문제출(상단중앙)
* dCollection 사이트로 직접 로그인 시, 오류메세지가 보이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먼저 로그인 후 dCollection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완료 (개인정보수집동의 > 인준서 및 원문파일 업로드 >메타정보입력 >저작권동의정보 선택 >최종확인)
* 저작권동의: 반드시 교수님과 상의한 대로 기입 (조건부동의, 비동의)
* 최종확인 단계에서 메타정보, 원문정보 등을 한번 더 확인하고 누락된 사항을 반드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도서관 확인
- 도서관 업무시간: 평일 오전 9시~12시 / 오후 1시~5시 (점심시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확인 소요시간: 제출 후 1~3일 소요
4)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확인 결과 문자메시지(SMS) 발송
- [처리완료]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허락서) 및 제출확인서(파일 제출확인서) 출력 후 소속 대학원에 제출
- [반송] → [제출내역]에서 반송사유 확인 후 재제출 [☞재제출방법]
5) 주요 반송사유 [☞ 주의사항 참고]
- 원본파일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입력 누락
- 인준서에 교수님 도장, 사인 누락
- 페이지번호 부여 오류(중복, 누락)
- 메타정보에 국문초록(논문개요)·영문초록(Abstract) 입력 누락
- 암호설정, 파일 깨짐 등으로 인한 파일 확인 불가, 등
5.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학위논문 파일 납본 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납본동의서 바로가기
제출기간: 2025년 6월 20일~ 2025년 7월 15일
(납본을 희망하지 않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
6. 유의사항
1)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서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를 반드시 직접 확인하여 논문을 작성해주시고,
서식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홈페이지]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템플릿 안내
2) 온라인제출 후 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은 수정 불가합니다. 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의 수정은 각 소속대학원 행정실을 통해 진행됩니다.
※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턴잇인)을 활용한 검사는 관련 [이용 안내]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담당부서(학술정보서비스팀 02-3277-3396)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실 문의 사항: 디자인대학원 행정실 <gsdewha@ewha.ac.kr>
도서관 문의 사항: 도서관 수서실 <dcollection@ewh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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