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은 개인의 삶과 가치, 개성을 소비하는 인간 일상의 행동들을 포함하며, 시대 변화와 함께 삶의 방식이 발전한다. 본 전공은 라이프스타일디자인의 의, 식, 주 관련 디자인분야가 융합된 다학제적이고 통섭적인 학문 및 산업적 특성을 반영하여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예측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여 우리나라 일상문화와 나아가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K-Culture에 대한 해외 관심의 증가와 함께 글로벌한 관점에서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산업적 요구가 증대되는 현재, 세계적인 글로벌(Global) 관점과 한국적 로컬(Local) 관점을 통합한 글로컬 관점에서 새로운 한국형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라이프스타일 산업이 문화콘텐츠 분야로 확장되어 새로운 미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산업적 수요에 대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는 미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라이프스타일디자인전공은 발전하는 기술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새로운 한국형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예측하고 사회 및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디자인을 제안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