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원

게시판

공지사항


[입학]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수령 안내

  • 디자인대학원 관리자


○ 신청대상: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재학생은 신청 불가)


○ 신청일정 및 방법


I. 1차 신청 / 2차 신청 [신한 SOL 뱅크 App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학생증은 건물출입출석체크도서관 이용 등에 필요하니 가급적 1차에 신청하여 수령 바람


1. 신청 및 수령일정


구분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령

기간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2. 3.(월) ~ 2. 23.(일)

평일/주말

00:30~23:30

신한 SOL 뱅크 App

3. 12.(수) ~ 3. 26.(수)

월~금

09:00~16:00*

(13:00~14:00 점심시간)

신한은행 학생문화관점

(학생문화관 110-1호)

및 

일부 대학원 행정실**

2차 신청

(개강 후)

3. 4.(화) ~ 3. 16.(일)

평일/주말

00:30~23:30

3. 27.(목) ~ 4. 10.(목)

월~금

09:00~16:00

(13:00~14:00 점심시간)


* 수령 기간 초에는 많은 인원이 몰려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

*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13시~14시)으로 인해 번호표 배부가 중단됨

** 대학원 행정실 수령대상: 디자인대학원행정실(조형A동 201-1호에서 수령)


2. 유의사항

 가. “신한 SOL 뱅크 App“ 설치 후 신청(“신한 SOL 뱅크 App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프로세스” 첨부파일 참조)

 나.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사진 또는 얼굴사진을 jpg파일로 준비

 다. 정보 오기로 신청이 취소될 경우 “신한 SOL 뱅크 App“ 재신청이 불가하니 유의하여 신청 바람 

 라.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해야 신규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본교 학부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해지는 
 신한카드사로 문의

 마. 재입학 및 논문제출자격재부여자: “신한 SOL 뱅크 App“ 신청 대상이 아님.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호, 월~금 9:00~16:40)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 

 바.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우편, 택배 불가/ 신분증 반드시 지참)

 사. 1차,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을 4. 10.(목)까지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학생증은 폐기됨 



II. 추가신청 [유레카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발급 후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대상: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외국인 학생, 1/2차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


1. 신청 및 수령일정


구분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령

기간

장소

추가신청

3. 17.(월) ~ 3. 21.(금)

평일/주말

24시간 가능

유레카

3.24.(월) ~ 4.18.(금)

월~금

9:00~16:40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2. 유의사항

 가. 유레카 포털 “학생증재발급신청” 메뉴에서 신청. 입학 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됨

 나. 사진 변경 희망자는 실물 사진을 지참하여 학생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다.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차, 2차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 사진에 비해 해상도가 낮을 수 있음 

 라.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우편, 택배 불가/ 신분증 반드시 지참)

 마. 추가신청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을 4.18.(금)까지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학생증은 폐기됨



○기타사항

 • 2월 중 학생증 관련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학생증 수령 전(3. 4.(화) ~ 3. 11.(화)) 교내 건물 출입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 문의처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신한 SOL 뱅크 App“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1차, 2차 신청 학생증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신한카드 (☎ 1544-7000)

 : 기존 카드 해지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