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원

디자인대학원

2021


[2021.10.12-16] GSD SEMINAR WEEK 광고 에이전시와 광고의 미래

  • 작성일 : 2022-12-08
  • 조회수 : 333
  • 작성자 : 통합 관리자


[2021.10.12-16] GSD SEMINAR WEEK 광고 에이전시와 광고의 미래


 


세미나위크의 두 번째 특강으로, HSad의 박정한GCD(Group Creative Director)님을 모시고


'CREATIVE' 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앞으로의 광고에 관해 알아보았다.



실제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광고회사의 워크플로우나


CREATIVE의 활용 방법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를 창작해내는 방식을 알 수 있었다.


더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최신 기술력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 광고를 그려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한 편의 광고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광고 회사 속 다양한 역할, 그리고 새로운 시대에 맞춰


변해가는 광고 회사의 트렌드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강연을 진행하는 박정한 감독님은 파괴, 임팩트란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바이럴 광고에서는


"처음 5초 안에 시청자의 관심을 확 끌어야 한다" 는 조언과 함께


"시대의 흐름에 따라 광고를 담는 콘텐츠는 변화하지만, 콘텐츠 속에 담긴 재미와 공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감이라는 키워드는 변하지 않는다"는 말로 광고 디자이너로서 잃지 않아야 할 가치에 대해서 아낌없는 메세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