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ING & BRAND DESIGN  ADVERTISING & BRAND DESIGN
HOME > MAJOR > ADVERTISING & BRAND DESIGN
MAJOR INTRODUCTION

정보시대에 걸맞는 시각디자이너로서 이론과 실무가 조화된 전문가적 자질함양을 목표로 한다.

시각커뮤니케이션 언어를 기반으로 브랜드, 광고 등의 시각디자인 영역에서 다양한 사례연구, 매니지먼트, 기획 그리고 실제적인 시각표현 연구를 수행하며, 결과적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디자인 프로세스와 콘텐츠 창출을 위한 총체적인 방법론을 다룬다.

The program cultivates professional faculties of visual designers, who are expected to be well versed in theory and practice in the age of information. On the basis of a visual communication language, the study analyzes diverse successful cases in brands and advertisements, and conducts the research of management, planning, and practical visual expressions. The program deals with the creative and effective process of designing, and with the systematic methods to develop contents.

FACULTY 교수진

Su-Jeung Kim 김수정

교수정보
직위 교수
TEL 02-3277-4472
E-MAIL suitcase@ewha.ac.kr
담당교과목 디자인 전략 및 프로모션 디자인

Ing Kim 김인성

교수정보
직위 교수
TEL 02-3277-2508
E-MAIL insoni@ewha.ac.kr
담당교과목 시각정보와 커뮤니케이션

Soo-Jin Park 박수진

교수정보
직위 교수
TEL 02-3277-2524
E-MAIL curioussofa@ewha.ac.kr
담당교과목 타이포그라피세미나

Yoon-seok Yoo 유윤석

교수정보
직위 교수
TEL 02-3277-4414
E-MAIL yyoo@ewha.ac.kr
담당교과목 디자인컨텐츠기획전략

Bo-Hyun Hwang 황보현

교수정보
직위 겸임교수
E-MAIL bo@hsad.co.kr
담당교과목 광고디렉션
현직 HS Ad(전 LG Ad) 상무

Na-Keung Lee 이나경

교수정보
직위 강사
E-MAIL nakeunglee@hanafos.com
담당교과목 소비자연구

Myeong-su Han 한명수

교수정보
직위 강사
E-MAIL mmmmssss@nate.com
담당교과목 감성브랜드사례연구
현직 ㈜우아한형제들(이사)

Bo-Young Kim 김보영

교수정보
직위 강사
E-MAIL bykim2@assist.ac.kr
담당교과목 N세대마케팅
현직 aSSIST

Hyo-jin An 안효진

교수정보
직위 강사
E-MAIL ahhjjj@naver.com
담당교과목 브랜드표현의 내용과방법
현직 골든트리 디자이너
LECTURER 강사진
강사진정보
교수명 직위 현직 E-MAIL 담당교과목
Na-Keung Lee 이나경 강사 nakeunglee@hanafos.com 소비자연구
Myeong-su Han 한명수 강사 ㈜우아한형제들(이사) mmmmssss@nate.com 감성브랜드사례연구
Bo-Young Kim 김보영 강사 aSSIST bykim2@assist.ac.kr N세대마케팅
Hyo-jin An 안효진 강사 골든트리 디자이너 ahhjjj@naver.com 브랜드표현의 내용과방법
CURRICULUM 커리큘럼
강사진정보
구분 공통과목(3 credit) 전공실기 및 이론과목(3 credit) 디자인대학원 공동기획전시
과목명 조형심리
디자인과마케팅
색채계획론
디자인방법론
한국인의조형의식
사진과예술
창업이론
디지털미디어론
생태적디자인
조형원리I(보충과목)
조형원리II(보충과목)
표현과 매체I(보충과목)
표현과 매체II(보충과목)
인턴십
논문작성법(P/F, P/I)
논문세미나(S/U)
디자인기업가정신(S/U)
디자인창작세미나
연구윤리교육(On-line)

시각정보와커뮤니케이션
광고디렉션
브랜드표현의내용과방법
디자인컨텐츠기획전략
브랜드기획의실재
N세대마케팅(필수)
감성브랜드사례연구
디자인전략및프로모션디자인
소비자연구
타이포그라피세미나

공공서비스디자인 (D10906)
인포메이션아키텍처 (D10808)
UX세미나 (D10810)

재학 (1~3차학기)중
공동 혹은 전공별로
1회 이상의 전시를 실시하며,
그 시기, 절차 및 방법은
학사지도교수회의에서 협의한다.